필리핀 마닐라 여행 공지 : 9월 21일 타알화산 스모그 동향보고(9월 24일 기준)

안녕하세요 18년차 필리핀 현지 전문 여행사 비나투어입니다.필리핀 마닐라 근교를 여행하면 가장 많은 사람들이 떠올릴 수 있는 명소 중 하나가 바로 타알 화산(Taal Volacano)입니다. 아주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멋진 풍경, 그리고 당나귀를 타고 나아가는 트래킹, 그리고 신비로운 타알호수 등 이국적인 자연경관을 감상과 체험할 수 있는 마치 백두산 같은 여행지입니다. 이처럼 아름답고 매력적인 여행지이지만 ‘타알 화산’은 엄연한 이름처럼 화산입니다. 그래서 가끔 화산 폭발도 일어나고 화산과 관련된 활동 등이 일어납니다.

타알 화산에서의 트래킹

그리고 필리핀 대사관의 최근 소식에 따르면 지난주 목요일(2023년 9월 21일 17:30분에 타알 화산에서 2400m까지 상승한 환산 증기 기둥과 함께 다량의 화산 스모그인 화산 가스(SO2)이 하루 4,569톤도 배출된 측정됐다고 필리핀 지진 화산 연구소에서는 발표하고 있었습니다.스모그는 화산 가스가 포함된 미세 물방울로 구성되어 있으며, 노출 기간이나 가스의 농도 등으로 눈이나 목, 호흡기 등에 나쁜 영향을 미칠 것이 있다고 합니다.포스팅을 작성하고 현재 2023년 9월 24일 기준으로 상황이 악화한 것처럼 보이지 않지만, 후 이 지역 여행을 계획 중인 마닐라 여행객 분들은 각별히 여행에 주의를 주고 주셨으면 합니다.만약 노출 위험이 있으면, 마스크를 꼭 착용하여 목의 자극을 줄이기 위해서 물을 많이 마셔야 하며 호흡기뿐 아니라 눈에도 영향이 나올 수 있으므로 가급적 그런 상황에 부딪히지 않게 다시 한번 우리의 회원뿐만 아니라 필리핀 마닐라 근교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주의를 부탁합니다.

현재 타알 화산 스모그에 관한 주의사항의 공지

특히 폐질환이나 천식, 심장질환과 같은 호흡기질환이 있는 분이나 노인, 임산부, 아동 등에게 치명적이라고 하니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필리핀 지진화산연구소에 따르면 현재 화산경보 단계는 1단계로 분출상황은 아니지만 갑작스러운 증기폭발, 화산지진, 화산가스 배출 등이 타알화산 주변에서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주변에 민간인의 출입을 제한하고 항공사는 타알화산 부근의 운항을 자제하도록 발표하고 있으니 당분간은 타알화산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다시 한번 주의 부탁드립니다.

2020년 타알 화산 폭발 당시 마닐라 시내까지 영향을 미친 화산재

2020년 초 타알 화산이 폭발하면서 마닐라 시내까지 영향을 미쳤던 때가 갑자기 생각나기도 했던 이번 뉴스인데요. 비록 그때처럼 심각하지는 않지만 당시 팔라완, 보홀 등에서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 마닐라 시내까지 오는 화산재 때문에 곤욕을 치렀던 기억이 있고 또한 주위에 동료들 중 피해를 당한 사람도 있어 비록 약간 시간이 지나 직접적인 폭발이나 마닐라 시내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지만 타알 화산과 호수가 있는 타가이타에서 여행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자제해주셨으면 좋겠다는 걱정에 이번에 포스팅을 올립니다.

타알화산 필리핀, 타알화산

부디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우리 회원님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디 필리핀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우리 회원님뿐만 아니라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비나투어와 함께하는 조금 더 따뜻한 필리핀 자유여행 ※ 컨텐츠 불법 사용 금지 : 정식 본문 스크랩 이외의 컨텐츠(글.사진, 동영상)의 내용변경 및 무단사용을 금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