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로 보는 스타트업 확장 시기?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 – 스타트업 방정식

스타트업 방정식에서 본 글 중 인상 깊었던 부분을 이야기해본다.스타트업 확장에 관한 내용 1. 교육받은 창업자가 더 성공한다. 이들은 자금을 7배 더 모으고 3.5단계 더 성장한다.2. 피벗을 한두 번 한 스타트업이 두 번 이상 하거나 아예 하지 않은 스타트업보다 자금을 2.5배 많이 모아 3.6배 높은 사용자 성장을 이루는 반면 조기 확장 가능성은 52% 낮다.3.1인 창업자는 확장 단계에 도달하기까지 3.6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4. 비즈니스 중심 창업팀은 제품 중심 스타트업보다 세일즈 중심 스타트업으로 확장할 가능성이 6.2배 높다.5. 기술 중심의 창업팀은 네트워크 효과 없이 확장할 가능성이 3.3배 높다.6. 자금을 모아본 적이 없는 스타트업은 시장 규모를 100배까지 과대평가해 종종 시장을 새로운 것으로 오해한다.정준호 사고시장에 대한 오해는 자금력에서 나온다.

스타트업 방정식에서 본 글 중 인상 깊었던 부분을 이야기해본다.스타트업 확장에 관한 내용 1. 교육받은 창업자가 더 성공한다. 이들은 자금을 7배 더 모으고 3.5단계 더 성장한다.2. 피벗을 한두 번 한 스타트업이 두 번 이상 하거나 아예 하지 않은 스타트업보다 자금을 2.5배 많이 모아 3.6배 높은 사용자 성장을 이루는 반면 조기 확장 가능성은 52% 낮다.3.1인 창업자는 확장 단계에 도달하기까지 3.6배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4. 비즈니스 중심 창업팀은 제품 중심 스타트업보다 세일즈 중심 스타트업으로 확장할 가능성이 6.2배 높다.5. 기술 중심의 창업팀은 네트워크 효과 없이 확장할 가능성이 3.3배 높다.6. 자금을 모아본 적이 없는 스타트업은 시장 규모를 100배까지 과대평가해 종종 시장을 새로운 것으로 오해한다.정준호 사고시장에 대한 오해는 자금력에서 나온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