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야 할 일이므로 의무감에서 하는 것과 내가 좋아하고 못하면 돌것 같아서 하는 것은 그 결과가 다릅니다.화물차에 비유하자면 전자는 달리지만 작은 장애물을 건너도 뒤의 짐받이에 실은 화물을 제대로 묶지도 않아 흔들리는 모습과 같고, 후자는 무진동 기능을 탑재하고 대부분의 장애물에는 흔들리기만 하지 않는 것입니다.우리는 가끔 우리의 인생이 무한인 것처럼 앞으로 다가온 일을 처리합니다.미칠 정도로 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이루려 노력했고 자신을 괴롭히고 비교하고 채찍질하다 것입니다.당장 그만두세요.그것은 옳지 않습니다.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의무감으로 해내면서 나날이 좋아지기를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짓이에요.그만큼 시간도 많이 걸리고 노력도 많이 걸립니다.관점의 방향을 바꿔야 합니다.의무감에서 하던 것을 바꾸어 좋아하는 것으로 전환하면 처음에는 조금 늦게 불안해서 자꾸 자신을 의심하게 됩니다.그런데 노력하고 시간을 쪼개라고 하지 않고도 시간을 할애하고 좋아하는 것에 매진하고 집중한다고 하지 않아도, 막간 시간도 아끼고 몰두하는 자신에게 곧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하면 가속도가 붙습니다.마치 강력한 본드가 붙은 것같이 성과가 딱 달라붙어요.하지 않으면 안 된 의무감에서 부득이 한 것 10년의 성과가 1년 만에 여러분 앞에 나타나기도 합니다.자, 여러분이 꿈꿨던 것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의무감으로 하는 것과 제가 좋아하고, 못하면 미칠 것 같아서 하는 것은 그 결과가 다릅니다. 화물차에 비유하면 전자는 달리지만 작은 장애물을 건너도 뒷짐판에 실은 화물을 제대로 묶지도 않아 흔들리는 모습과 같고 후자는 무진동 기능을 탑재해 대부분의 장애물에는 흔들림조차 없는 것과 같습니다.우리는 때때로 우리의 삶이 무한한 것처럼 앞으로 다가온 일들을 처리합니다. 미치도록 좋아하지도 않는 것을 이루려고 노력하고, 자신을 괴롭히고, 비교하고, 채찍질하는 것입니다. 지금 당장 하지 마세요. 그건 옳은 일이 아니에요. 좋아하지도 않는 일을 의무감으로 해내면서 나날이 나아지기를 바라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그만큼 시간도 많이 걸리고 노력도 많이 들어요. 관점의 방향을 바꿔야 합니다. 의무감으로 하던 것을 바꾸고 좋아하는 것으로 전환하면 처음에는 조금 느리고 불안하고 자꾸 자신을 의심하게 됩니다. 그런데 애써 시간을 내려고 하지 않아도, 시간을 내어 좋아하는 일에 매진하고 집중하려고 하지 않아도 끊어지는 시간도 아껴 몰두하는 자신을 곧 마주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가속도가 붙습니다. 마치 강력한 본드가 붙은 것처럼 성과가 딱 붙습니다. 해야 했던 의무감으로 어쩔 수 없이 했던 일 10년의 성과가 1년 만에 여러분 앞에 나타나기도 합니다.자, 여러분이 꿈꾸던 것을 시작할 시간입니다.
블로그에서 모바일 상위 노출의 중요성 1편 나에게 쉬운 일이라면 남에게도 쉬운 일입니다. 제가 하려고 할 때 조금 감당이 안 되거나 쉽게 감당할 수 없는… blog.naver.com
블로그에서 모바일 상위 노출의 중요성 1편 나에게 쉬운 일이라면 남에게도 쉬운 일입니다. 제가 하려고 할 때 조금 감당이 안 되거나 쉽게 감당할 수 없는… blog.naver.com
사진 출처 junior-reis-yTIH0J7ohNM-unsplash
제1편에 이어추가하면 요즘은 모두 모바일 콘텐츠를 소비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또 컴퓨터보다 모바일은 철저한 퍼스널 도구이므로 특정 SNS에 로그인한 상태를 해결할 필요는 없습니다.스마트 폰 이용자 입장에서는 단순하고 지극히 평범한 편리함의 추구입니다만, 반대로 여러분의 다양한 행동 패턴 정보나 관심사, 커뮤니티 행위 같은 데이터에서 돈을 버는 기업 입장에서는 말 그대로 그냥 보물섬입니다.노다 밭요.그렇다고 개인 정보가 유출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여러분 한 사람의 행동 패턴과 관심사 데이터의 직접 공개는 문제가 되지만, 일정 수 미만의 정보는 직접 공개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막고 있어 해당 조건의 고객 반응 평균 데이터 활용만 가능합니다.이른바”빅 데이터”가 그것인데,”빅 데이터”는 이런 수집 조건의 특성상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거나 유료라 해도 그 가치에 비해서 엄청난 싼 금액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작금의 시대는 사실 온라인 쇼핑몰을 해도, 외식업을 하더라도 유통업을 하더라도 이 빅 데이터를 이해하고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할 기회를 갖는지가 중요합니다.사업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우리가 아직 느끼지 않았을 뿐입니다.말 하고, 1편으로 설명했듯이 여러분과 필자 같은 일반인도 모바일 검색 결과의 상위 노출을 이룰 수 있습니다.이제 이 영역은 마케터와 대리점만의 리그가 아닙니다.우리도 충분히 있습니다.당분간, 네이버는 이런 정책을 고수할 것으로 보입니다.새로 공개하는 서비스 및 알고리즘의 업데이트를 보더라도 이런 경향은 더욱 심해집니다.
사진 출처 martin-katler-71MFodxIz8c-unsplash모바일 상위 노출 뭐가 중요할까?우선 블로그 지수입니다.블로그 지수는 지난 최적화 블로그의 방법으로 말씀 드렸듯이,” 올바른 방법으로 작성된 블로그를 꾸준히 오랫동안 만들”것에서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착실하게 누적되거나 줄거나 하는 일종의 신뢰 점수예요.이 점수는 동일 주제어 검색 결과에서 발행된 문장의 최종 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반드시 블로그 지수만으로 순위를 가리는 것은 아닙니다.그러나 이는 검색 엔진이 그 블로그에 가진 일종의 신뢰도와 마찬가지로 순위 결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키워드로 발행문 관련성 정보에 대한 신뢰도, 비정상적인 시도로 감소 하는 점수, 공감, 의견, 스크랩, 체류 시간 등 수많은 요소와 조건이 합산되어 순위 결정을 하게 되는데, 그 중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블로그 지수라고 이해하면 좋겠어요.둘째, 방문자의 블로그 체류 시간입니다.검색 엔진의 이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찾았을 때 그 글을 읽을 필요가 있고 그 정보에 관한 내용을 더 많이 찾거나 기타 동반하는 정보 취득 행동 패턴을 계속합니다.그럼 당연히 늘어나는 것은 해당 글에 대한 체류 시간이죠.검색 정보 이용자는 발견한 정보가 광고처럼 보이지 않고, 블로거의 진짜 경험과 의견을 담은 가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진지하게 해당 콘텐츠를 소비합니다.이러한 고객 행동 패턴을 기본으로 일정 시간 이전에 탈퇴하는 검색 방문자 수와 체류하는 방문자 수를 통계 내에 이를 “체류 시간”이란 이름으로 기록하는 것입니다.체류 시간과 가독성이 밀접한 관계 체류 시간은 관련 콘텐츠가 어떤 정보와 내용을 담고 있는지도 중요하지만 의외로 가독성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우선 PC와 모바일은 보인다”스크린”모양이 꽤 다르죠.컴퓨터로 보기 쉽거나 가독성이 뛰어난 문장도 태블릿과 스마트 폰 같은 한정된 스크린에 반응하고 담은 컨텐츠를 재배열하면 이상하거나 읽기 어렵게 되거나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일례로 개항과 사진 화질 등이고 컴퓨터와 노트북 컴퓨터라면 문제 없다 텍스트, 멀티 미디어가 좁은 스크린에 맞춰졌고 예상 못한 결과로 바뀌어 버립니다.들어가는 내용이 전부 들어가는데 무엇이 문제인가라고 반문하는 것도 있다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이렇게 작성된 글은 아무리 잘 쓴 글에서도 정보 소비자(독자)의 입장에서는 읽기 어려운 글이 되는 일이 있습니다.하면 충분한 방문자의 체류 시간이 서지 않고 곧 페이지를 떠나겠다는 점에서 블로그 지수와 관련,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이런 부분에서는 네이버 알고리즘이 생각보다 매우 영리한 성능을 발휘합니다.이런 콘텐츠는 즉시 좋지 않은 콘텐츠와 인식하고 정성껏 쓴 글임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블로그 지수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그만큼 모바일 상위 노출로 가독성을 높이는 작문은 중요한 조건입니다.사진 출처 bjorn-grochla-o-r0kpceqsI-unsplash특별한 것은 아니지만 많은 분들이 모르는 것이 또 하나 있어요.스마트 폰의 성능이 갈수록 좋아지고 작은 화면이지만 매우 좋은 화질을 갖게 됐다는 점입니다.모바일이니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저 화질의 사진을 사용하면 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끼운 사진에 오히려 글의 가치를 빠뜨려서 심한 경우는 깨져서 보이는 것도 발생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SNS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이미지 검색에서 이러한 경험은 원래 이미지 자체의 해상도가 작은 것도 문제지만 스마트 폰의 해상도가 아주 좋기 때문이지요.이런 이유 때문인지, 특히 네이버는 고해상도 사진에 의한 좋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그러면, 디지털 카메라를 사용하십니까?아니오. 일반적인 스마트 폰 카메라의 성능이 워낙 좋아서 반드시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아니더라도 해상도나 화질 면에서 결점이 없습니다.필자가 말씀은 사진을 포토샵, 포토 스케이프의 같은 편집 프로그램에서 편집하고 사용하는 경우입니다.이런 경우 자칫하면 화질이 심하게 훼손되거나 작아지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또 하나, 마케터, 대리점 쪽은 매번 광고용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기존 사용하던 사진을 다시 물 세 물 하는데, 이 경우 사진의 해상도, 크기를 변경하거나 노이즈를 강제로 넣어 다른 사진으로 인식하는 편법을 사용합니다.포스팅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이런 점에 조심해야 블로그가 안전하다는 사실도 명심하세요.감사합니다。2회 끝. 필자:상권 분석가의 부표 룩의 창업 컨설팅과 마케팅#블로그의 정석#블로그 상위 1%의 비밀#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는 블로그 글#블로그 글 전략#블로그 만들기#네이버 블로그 작성